발송이후 FAQ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03-23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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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품보험'을 선택하셨다면 확인하여 주세요. 

물품이 분실 또는 파손되었을 경우 '상품보험'을 선택 하셨다면, 작성하신 신고금액을 기준으로 배상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배상을 받으시기 위해선, 받으신 박스의 '오픈 전 사진'과 '파손된 물품 사진' 등 피해가 발생했음을 인식할 수 있는 사진을 꼭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2. '관/부가세 대납'서비스를 선택하셨다면 확인하여 주세요.

'관/부가세 대납' 서비스는 Duties and Taxes만 포함하며, 통관 과정에서 관/부가세 외 발생하는 비용은 미리 ShipME로 지불하신 관/부가세와 다른 세금이기 때문에, 수취인께서 현지에서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3. 배송기사님께서 미리 연락을 주시나요?

현지 배송기사님께서 배송 전 본인확인 및 배송시간을 맞추기 위해 보통은 연락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연락을 받지 못했을 경우 배송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기사님의 부재중 전화를 확인 하셨다면 꼭 다시 연락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4. 두 박스를 발송했는데, 한 박스만 받았어요. 어떻게 된거죠?

같은 날 같은 곳으로 발송을 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루트로 이동되는 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쉽미에서 전달드린 추적 링크가 박스 개수에 맞게 확인되니 배송 추적을 진행하여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5. 'Clearance delay'라고 뜨는데 제 물품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걸까요? 

통관과정이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사우디에서는 랜덤 혹은 신고금액 1,000리얄 이상일 때 정식통관이 진행되며, 추적 링크 상에는 ‘Clearance delay’로 나타납니다.

이때 운송사 직원이 수취인께 필요한 내용을 요청할 것입니다. 요청받은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면 저희쪽으로 문의 주세요. 빠르게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6. 제 택배가 광저우에서 계속 머물러 있어요. 

중간 경유지인 광저우에서 물류량이 많아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운송사 전용기로 이동되면 추적 링크 업데이트가 바로 확인되는 반면, 간혹 늦어질 경우엔 외항사를 통해 이동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가 늦어집니다. 

하루 이틀 기다려도 업데이트가 없다면, 저희쪽으로 문의 주세요. 빠르게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7. 아직 물품이 도착하지 않았는데 이까마를 요청해요! 

발송 정보가 전산으로 현지에 먼저 전달되기 때문에, 아직 물품이 도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통관을 위한 준비로 수취인에게 연락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까마(거주증), 비자 카피본 등의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피싱이 아니라면 이러한 요청은 일반적인 통관절차 중 하나 입니다. 



8. 관/부가세를 이미 지불했는데, 배달 기사님이 지불할 돈이 있다고 해요. 

관/부가세를 이미 배송비와 함께 결제를 진행하셨더라도, 가끔 배송기사님들의 실수로 수취인께 관부가세를 요청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발송자(쉽미)측에서 이미 납부했다"는 사실에 대한 재확인 요청을 하시거나, "사무소 매니저에게 확인해봐라"라고 요청을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카타르, 쿠웨이트, 오만의 경우 저희가 박스에 붙여 보내드리는 인보이스(좌측 중하단)에서 ‘TERMS OF SALE: DDP' 문구를 보여드리면 됩니다.  


혹시 이 외에도 확인이 안되는 금액을 요청하면 저희에게 꼭 말씀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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